브링더홈은
생체신호 측정을 통해 수면 상태를 분석하고
수면에 영향을 주는 실내 환경 지표를 측정해
AI와 IoT 기술이 접목된 하드웨어로 환경 지표를 자동 관리하여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잘 잘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만들고
이를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잘 다가가고자 합니다.
왜 수면인가요?
우리는 일상이 행복해야 삶이 행복하다고 믿습니다.
인생의 1/3인 잠, 잘 자야 잘 생활합니다. 잘 생활해야 행복합니다.
수면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어요. 그런데 브링더홈이 왜 수면을?
우리의 사용자에게 더 도움을 주고 싶어서
•
가습기 브랜드를 운영하며, 주 고객인 육아 중인 부모들이 수면에 대한 니즈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아이의 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부모의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
수면 환경의 온도, 습도, 조도, 공기질 등이 수면의 질에 영향을 주지만, 사용자마다 최적의 값이 다릅니다.
•
브링더홈은 수면 상태를 분석하고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하여, 수면으로 인한 비용을 줄이고 행복을 증가시키는 솔루션을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수면 일상
아기 수면 온습도 관리에 대한 걱정이 없어져 매우 편안한 수면 일상
수면 위생 원인을 찾고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수면 일상
아이가 혼자서 무서워 하지 않고 편안히 잠드는 수면 일상
부담 없이 양질의 수면 관리 서비스를 받는 수면 일상
어떻게 갈까?
우리가 상상하는 일상으로 ‘잘’ 가는 것은 재무적, 사업적 목표의 동시 달성을 포함합니다. 사업의 근간은 가치 교환입니다. 공급자는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재화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공급자에게 상응하는 가치를 전달합니다. 이는 사용자의 필요를 이해하고, 이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조직의 규모에 따라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단계가 미흡하면 성장은 둔화됩니다.
그러므로, 기술, 제품,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 CS, AS 등 많은 업무 영역이 빠짐 없이 중요하죠.
현재 저희는 아래와 같은 성장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
모든 기술과 제품은 사용자로부터 출발합니다. 그러므로 사용자와 가장 가까이 지내는 방법인 브랜드 역량 강화를 사업 성장의 기본 체력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를 먼저 확보하고 제품을 만드므로 탄탄한 세일즈 성과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역량 강화의 결과로 고효율의 세일즈 성과를 얻으며 이를 통한 안정적인 재무 운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력을 우선 갖춥니다.
•
이와 더불어, 사용자에게 도움을 더 잘 주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
제품과 서비스를 더 잘 만들어 내기 위해, 기술력을 강화합니다. 이 과정에서 빠르게 기술 → 제품화하기 위해 자원과 인프라를 강화합니다. (투자 및 사업 파트너 확보)
좀 더 구체적으로
•
2020 ~ 2023 : 브랜드 1단계 (확립)와 세일즈 역량 기본
우리는 항상 사용자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왔어요.
•
2024 : 브랜드 2단계 (강화)와 세일즈 역량 강화
◦
브링더홈 브랜드의 시각적 요소 확립
◦
브랜드 기반 세일즈 전략 다각화
◦
브랜드 세일즈 인프라 강화
•
2025 ~ 2026 : 수면 관리 비용을 아껴주기
◦
습도 관리를 통해 아기 수면에 도움 주기, 부모의 습도 관리 비용 줄이는데 도움 주기 (3세대 가습기)수면 모니터링 하기
◦
수면 개선에 도움을 주기 (방법 제안, 실질적 개선)
◦
측정 디바이스 개발
◦
수면 상태 판정 알고리즘 개발
◦
개선 디바이스 개발
◦
APP 개발 0%
◦
데이터베이스, 서버 개발
◦
매끄러운 수면 솔루션 환경 세팅
◦
수면 리포트, 자동 수면 관리
•
2026 ~ 2027 : 수면 관리를 더 잘 해주기
◦
알고리즘 고도화
◦
개선 방안 제안
◦
실질적인 개선
•
2027 ~ 수면 솔루션 사업화
◦
B2C
◦
B2H (hospital, hotel)
◦
B2S (Senior, silver)
◦
Global business
그 밖의 문답
Q. 수면테크 시장은 아직 성숙하지 않은데, 세일즈가 될까요?
수면테크 시장에서 수면 트래킹 기술이 먼저 개발되었습니다.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수면 트래킹에 그치면 시간이 지날수록 무용에 가까우므로, 트래킹 기술 회사는 응용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을 원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benefit은 실질적 개선입니다. 특히 육아 중인 부모 사용자에게 필요한 benefit은 우리 아기의 수면 관리 및 개선을 도와주는 것이죠.
현존하는 수면 트래킹 기술은 성인 + 수면 장애에 가까운 집단으로부터 얻은 수면다원검사 데이터에 기초하고 있으므로, 영유아~소아기에는 fit하지 않습니다. 글로벌 오픈 데이터도 거의 없죠.
즉, 이에 대한 공급이 없으며 시장은 초기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습기라는 이미 존재하는 시장, 사용자에게 필수재인 상품을 세일즈하고 있습니다.
가습기인데 + 수면을 실질적으로 관리 및 개선 도와주는 이 붙게 되면 뾰족해지므로 세일즈 파워가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세일즈를 통해 매출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Q. 수면테크를 지향하는데 브랜드 디자이너라니 조금 와닿지 않아요.
스타트업 세계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초기에는 유동성이 풍부한 상황에서 적자 기반의 성장을 추구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추세는 이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적정한 재무 성과를 바탕으로 한 성장이 중요해진 것입니다.
우리 팀은 D2C 브랜드 기반의 세일즈를 통해 안정적인 재무적 성장을 만들어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기술을 도입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지만, 이 제품이 사용자에게 제대로 다가가지 못한다면 그 모든 노력은 무의미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브랜드가 사용자에게 제품을 잘 전달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경험하는 시각화된 요소를 만들어내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수면 일상'을 만들어내는데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가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